{"type":"txt","text":"APOLLOSTAR","font_size":"30","font_weight":"bold","font_family_ko":"Noto Sans KR","font_family_en":"Lato","color":"#ffffff","letter_spacing":0}
  • ABOUT
  • ROOMS
  • SPECIAL
  • RESERVATION
  • TRAVEL
  • {"google":["Lato"],"custom":["Noto Sans KR"]}
    ×
     
     
    섹션 설정
    {"type":"txt","text":"APOLLOSTAR","font_size":"20","font_weight":"bold","font_family_ko":"Noto Sans KR","font_family_en":"Lato","color":"rgb(255, 255, 255)","letter_spacing":0}
  • ABOUT
  • ROOMS
  • SPECIAL
  • RESERVATION
  • TRAVEL
  • TRAVEL

    조경철천문대

    화천조경철천문대는 ‘아폴로박사’라는 별명으로 친근한 조경철 박사가 애정을 갖고 건설 과정을 지켜본 곳이다. 광덕산에서 휴전선까지는 직선거리로 20여 km. 맑은 날이면 북녘땅이 지척에 보인다. 해방 후 남쪽으로 홀로 내려온 조경철 박사는 북녘땅을 볼 수 있는 이 곳을 좋아했고, 이 곳에서 연구와 저술 활동으로 여생을 보내길 원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2010년 지병으로 타계했다.

    백운계곡

    광덕산(1,046m)과 백운산에서 발원한 물이 모여 형성된 골짜기로 계곡의 길이는 10㎞에 달한다. 영평 8경 중 5경인 선유담 등 많은 못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있어 사시사철 관광객이 이어지고 있다. 세종의 친필이 보관되어 있는 천년 고찰 흥룡사를 비롯하여 금광 폭포, 양봉래굴, 선녀탕, 취선대 등 많은 명소가 있으며, 여름철 피서지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백운계곡에서 광덕 고개로 넘어가는 길은 주변 경관이 아름다워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다.

    광덕계곡

    광덕산(1,046m)에서 발원하여 북한강으로 흐르는 사내천 상류에 있다. 화악산(1,468m)·광덕산으로 이어지는 계곡형 관광지로 10km 계류를 따라 암반과 절벽, 작은 폭포와 소 등이 자리한다. 바닥에 암반이나 왕모래가 한겹 더 덮여 있어 물이 차고 맑다. 인근에 삼일계곡·광덕그린농원·검단동계곡 등의 관광지가 있다. 

    산정호수

    산정호수는 포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국민관광지'다. 아름다운 산정호수뿐 아니라 가을철 억새로 장관을 이루는 명성산과 망봉산, 망무봉 등 주변의 작은 산봉우리들이 호수와 어울려 절경을 이루기 때문이다. 호수를 한 바퀴 감싸고 있는 산정호수 둘레길은 걷는 내내 호수가 시선에서 사라지지 않아 산정호수의 진면목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길이다. 

    화천산천어축제

    매년 1월 중 개최하는 <화천산천어축제>는 2003년 1회를 시작으로 수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으로 더욱 풍성하고 즐겁게 만들어지고 있다. 매년 1백만 명 정도가 참가하는 규모로 개최되며, 매년 더욱 짜릿하고 즐거운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산천어 얼음낚시를 위한 1만 2천 개의 얼음구멍이 있는 화천천은 수심 2m 정도의 맑은 강이기 때문에 얼음 밑을 들여다보면 강바닥에서 유영하는 산천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축제 기간 중에는 매일 1~2톤가량의 싱싱한 산천어를 화천천에 넣기 때문에 약간의 운과 실력만 있다면 누구나 다 한 두 마리씩은 건질 수 있다. 태공뿐만 아니라 낚시 경험이 없는 어린이나 아가씨들도 산천어 얼음낚시에 매혹되는 이유다.

    화천토마토축제

    매년 8월 중 개최하는 <화천토마토축제>는 토마토와 풋옥수수 따기, 황금반지찾기 등의 영농체험 행사와 토마토 요리 및 시식행사, 토마토 높이 예쁘게 쌓기, 토마토 던져 무늬 만들기 등 토마토에 관한 재미있는 행사를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토마토축제 행사장과 저희 토마토펜션과는 매우 가까운 거리여서 축제참여후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있습니다.

    화천쪽배축제

    매년 7월 중순에서 8월 중순 사이에 펼쳐지는 쪽배축제는 산천어와 수달이 사는 청정 강원도 화천의 깨끗한 자연에서 펼쳐지는 낭만과 추억 그리고 일탈의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 유쾌 상쾌한 여름 축제입니다. 야외 물놀이장, 쪽배 콘테스트, 계곡 피크닉, 산천어 맨손잡기, 수상무대공연, 카누체험장 등의 청정 화천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한 친환경적 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붕어섬

    춘천댐 담수로 인해 만들어진 섬으로 환경보존 및 자연친화적 요소를 가미하여 사계절 녹색체험 휴양지로 조성되었고, 섬 전체가 울창한 숲으로 뒤덮여 있어 드라마나 영화 등의 촬영지로도 자주 이용되고 있다.

    서오지리 연꽃단지

    서오지리 연꽃단지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연꽃 생태공원이다. 수련, 백련 등 400여 종에 달하는 연꽃들이 계절에 따라 꽃은 피우는데 매년 7월에서 8월 사이에 순차적으로 피어나 관광객들을 매혹시키고 있다.

    파로호

    면적 38.9㎢. 저수량 약 10억t. 1944년 화천군 간동면 구만리에 북한강 협곡을 막아 축조한 호수로, 댐 높이 77.5m의 낙차를 이용하는 화천수력발전소는 출력 10만 8000kW이다. 호반이 일산(1,190m)·월명봉(719m) 등의 높은 산에 둘려 있어 호수의 경관을 한층 아름답게 해준다. 그리고 깊은 물에 잉어·붕어·메기·쏘가리 등 담수어가 풍부히 서식하는 낚시터로서 각광을 받고 있다. 6·25전쟁의 화천전투 때 북한군과 중공군 수만 명을 수장한 곳이라 하여 당시의 이승만대통령이 파로호라고 명명하였다. 8·15광복 직후에는 38선으로 막혀 있었으나 6·25전쟁 때 수복한 지역이다.

    {"google":["Lato"],"custom":["Noto Sans KR"]}{"google":["Lato"],"custom":["Noto Sans KR"]}
    {"google":["Lato"],"custom":["Noto Sans KR"]}